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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텔미썸딩

    1999년, 서울에서 발생한 두 건의 충격적인 연쇄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잔인하게 토막 난 시체들과 그 뒤에 숨겨진 범인의 정체. 영화 '텔미썸딩'은 한석규와 심은하 주연의 스릴러, 범죄, 미스터리 장르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작품이다. 감독 장윤현의 섬세한 연출 아래 이영화는 단순한 범죄 스릴러를 넘어서 인간 심리의 어두운 면을 볼 수 있다.

    영화 '텔미썸딩'의 숨막히는 스릴러, 그 미스터리한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

     

    1. '텔미썸딩'의 시작, 연쇄살인의 그림자

    배경은 세기말의 서울 한복판에서 두 건의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첫 번째 사체에는 팔이, 두 번째 사체는 몸통이 유실된 상태로 잔인하고 정교하게 토막 나 있다.

    특별수산반이 꾸려지고 조형사(한석규)가 사건을 맞지만 수사에는 전혀 진척이 없다. 

    범인이 남긴 유일한 단서는 사체 절단의 정교함에서 유추할 수 있는 의학적 지식과 사체토막에서 발견된 방부제 핵사메틴 뿐이다. 범인은 사체의 일부분을 방부처리하고 수집하고 있는 것이다. 

    이 살인과 사체 수집의 목적은 무엇인지 고민하던 얼마 후 조형사를 비웃듯 세번째 사체가 나타난다. 

    다행히 이번 희생자는 혈우병자로 희생자 신원파악에 성공하면서 희생자의 애인인 채수연(심은하)가 등장하고 세 희생자 모두 그녀의 과거 혹은 현재의 애인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된다. 

    비로소 풀린 하나의 실마리로 이제 사건은 그녀를 중심으로 한 연쇄 살인사건으로 재규정되지만 조형사에게 새로운 의문이 파고든다.

    그녀의 이름은 채수연, 프랑스 유학 후 박물관 유물복원실에서 일하는 미모의 재원이다. 수사망에 포착된 그녀의 주변 인물들은 화가인 아버지, 대학동기이자 박물관 동료인 기연(유준상), 친구 승민(염정아) 정도이다.

    그중 유력한 용의자는 기연이다. 오래송안 수연을 흠모해 왔고 해부학을 공부한 적도 있는 인물로 결정적 단서인 그의 헥사메딘 구입사실이 드러나면서 조형사는 기연을 연행한다.

    하지만 기연을 취조하던 중 수연이 누군가로부터 습격받는 사건이 발생하고 이 때 풀려난 기연은 종적을 감춘다.

    다음날 새벽 고속도로 위에 붉은 피위로 흩어져있는 사체로 기연은 돌아온다. 양팔과 다리, 몸통 그리고 심장, 이제 범인은 머리를 제외한 4개의 시체토막을 가지고 있다.

    수연은 자신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 앞에서 두려움에 휩싸인다. 수연과의 거듭되는 만남 속에서 조금씩 조형사는 수연에 대한 연민이 쌓일 무렵 연쇄살인 범인은 조형사를 다섯 번째 희생자로 예고한다.

    유일한 단서는 수연의 기억뿐, 이제 그 기억을 여는 잔혹한 대화가 시작된다. 

     

    텔미썸딩

     

    2. 범인을 향한 추적, 그리고 충격적인 결말

    조형사는 채수연과의 만남을 거듭하면서 그녀에 대한 연민을 느끼기 시작한다. 하지만 사건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결국 채수연이 어릴 적 겪은 트라우마와 그로 인한 복수심이 범행의 동기가 되었음이 밝혀진다. 채수연은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며 그녀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의 진실이 눈앞에 있다. 

    텔미썸딩

     

    3. 영화 '텔미썸딩' 감독의 의도와 영화적 기법

     

    3.1. 감독의 의도

    3.1.1.인간본성

    • 주요 인물들의 내면을 그리면서 인간의 본성을 나타낸다.
    • 어릴 적 트라우마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수연, 뛰어나지만 일과 인간관계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곡예를 하는 조형사가 어떻게 몸부림치며 헤어 나오려 하는지 보여준다.

     3.1.2. 사회비판

    • 수연이 어릴 때 겪은 일은 어른들과 사회에서 관심을 보였어야 하는 사건들이었다. 우리나라 통념상 가정사는 쉬쉬하는 분위기로 도와주는 사람이 없었다. 
    • 그들이 성인이 되어 더 큰 자괴감을 느끼고 복수심에 이를 갈며 어떻게 분출하는지 우리는 여러 사건을 보면서 알 수 있다. 
    • 어른들과 사회가 얼마나 큰 잘못을 했고, 하는지 비판하는 감독의 의도가 엿보인다. 

     

    3.2. 영화 '텔미썸딩'의 영화적 기법

    3.2.1. 시간 구조

    • 영화는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사건의 흐름을 전달함으로써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긴장감을 유지한다.

    3.2.2. 촬영 기법

    • 잔인한 사건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특정 장면에서는 초점을 조절하고 슬로 모션을 사용했다.
    • 스릴러와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어둡고 음침한 색감을 사용했다.

    3.2.3. 음악

    • 긴장감을 조성하는 음악을 사용하여 사건의 진행과 인물들의 감정변화를 잘 나타낸다.

     

    4. 오래간만에 느껴보는 눈호강

    두 주인공 중 심은하의 인기는 엄청났다. 대학교 앞 서점이었는지 레코드점인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심은하를 닮은 아르바이트생이 있다 소문이 나서 꽤많은 많은 남학생들이 그곳을 들락날랐거렸던 생각이 난다.

    텔미썸딩의 심은하

     

    아름답기도 하지만 신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어 당시 cf 에도 많이 나왔고 드라마나 영화도 항상 순위가 높았다. 물론 연기력도 매우 좋았다. 차분한 음성도 그녀의 연기력에 한몫을 했다.

     

    물론 불미스러운 소문도 있긴 했지만 연기력과 이미지가 좋아서인지 소문은 기억하는 사람만 기억하는 가십거리만 되었다. 

    현재 그녀는 정치인의 아내로서의 삶만 살고 있을 뿐 더 이상 연예인으로서 대중 앞에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이번 매불쇼를 통해 주말추천영화로 다시 본 '텔미썸딩'은 오랜만에 심은하의 아름다움과 버금가는 그녀의 연기력을 보는 눈호강을 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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